1. 기저귀커버를 깔고 그 위에 기저귀를 적당한 위치에 올린 다음 아기의 엉덩이 밑으로 넣어준다.
2. 기저귀의 중심선이 아기의 배꼽에 오도록 맞춘 다음 기저귀 끝이 배꼽을 덮지 않도록 한번 접어준다.
3. 기저귀 커버의 찍찍이를 한쪽씩 느슨하게 붙이고, 기저귀가 한쪽씩 느슨하게 붙이고, 기저귀가 두꺼워서 많이 조이면 아기가 답답해 하기 때문에, 기저귀 커버와 기저귀 사이에 손가락 2개가 들어갈 정도의 여유를 잡아 놓는 것이 좋다.
4. 저귀 커버 밖으로 천기저귀가 빠져 나온 부분은 커버 안쪽으로 깔끔하게 집어 넣어준다.
1. 아기의 엉덩이 밑으로 손을 넣어 손바닥으로 허리를 받치면서 엉덩이를 살짝 들어 올린다음 새 기저귀를 잘 펴서 엉덩이 밑으로 깔아 넣어준다. 이 때 엉덩이가 기저귀 중아보다 약간 앞쪽으로 오게 해야 한다.
2. 기저귀의 끝부분이 배꼽을 가리지 않게 배꼽 아래로 기저귀의 높이가 오도록 높이를 조절 해 준다. 그런 다음 약간 여유를 두어 좌우 대칭이 되도록 접착테이프를 붙여준 다음 남자 아기는 음낭 밑이 쉽게 습해지므로 음낭을 밀어 올리며, 기저귀를 채워준다.
3. 배에는 약간 여유를 두고 등을 딱 맞게 기저귀를 채우는 것이 아기가 편하며, 허벅지의 기저귀 주름이 벙벙하거나 한쪽으로 몰려있으면, 소변이나 대변이새기 쉬우므로 기저귀가 헐렁하거나 조이지 않는지 마지막으로 체크해주면 된다.